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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메리카 도로 주행이 승인된 자율주행 자동차 'Nuro R2'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3:28

    오늘은 좋은 느낌이 드는 날이네요!!


    "크와크...?"


    왜냐하면 제가 새로 만든 컴퓨터가 드디어 배송되었기 때문입니다.ᄏᄏ


    아하! 컴퓨터면 인정~ 하지만 택배를 받은 저는 문득 이런 소견을 하게 되었습니다.아직 이런 택배나 소식 배달은 다 사람이 하고 있지만..


    어떤 10년 정도만 지나면 이제 이 1도 모두 기계가 대신 안 하는지...?​ ​


    당장이라도 신경쓸 문재는 아닌 것 같아! 소견하자면, 이건 아직 별로 신경쓰는 문재는 아닌 것 같지만, 아직 기술도 완벽할 것 같지는 않고, 도입되더라도 기존에 몸담았던 사람들과의 갈등으로 인해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거기는 즉석 미국...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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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이 America의 한 스타트업의 작은 기업에서 만들어진 자율주행차가 도로에서의 주행을 승인 받은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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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주인공은 즉시 뉴로(Nuro)R2라는 이름을 가진 배송 차량 이프니다니다.자율주행차(배송차)의 스타트업인 뉴로(Nuro)와 America 최대 슈퍼마켓 체인점 중 하자인 크로거와 제휴해 개발한 차량입니다.손을 잡는 주체를 봐도 유추할 수 있듯이 개발의 목적은 무인 배송 서비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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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포스팅에서 언급된 스타트업의 작은 기업인 뉴로는 구글의 자율주행 부문 핵심 인력이 자신과 설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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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들은 인건비 부차를 크게 줄일 수 있고 수요가 점점 늘어나 과인하는 무인배송차량 사업의 가능성을 보고 진입하기로 합니다." 여기에 마침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미쿡슈퍼마켓 체인 '크로거'의 이해가 맞아떨어져


    2018년 드디어 Nuro R시리즈가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Chound에는 모델 모델로 실제로 사람이 탑승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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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2018년 12월에는 자사의 것, 실전의 모델인 R1 pod를 ​, 실제 도로에 투입하는 무인의 배송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적이 있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가 배송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사례이기 때문에 그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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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렇게 시간이 지그와인 뉴로는 최신 기종인 Nuro R2 pod를 새로운 국물, 동시에 ​ 미국 교통부(US Department of Transport)​에서 승인 받고 지금은 공공 도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벌벌 ​ ​ 두곳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그들의 Nuro R2 pod모델의 구조이다.​


    물론 이전 R일 모델보다 크기도 커지고, 최근에는 자율주행 기술이 도입되면서 운전자의 백미러 같은 자동차가 갖춰야 할 필수장치가 전혀 없다는 점이 흥미였습니다.이는 기본적으로 승객 없이 화물만 운반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입니다.​​


    보통 오메리카에서는 일반 자동차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도 이런 필수 장치가 있으면 도로 주행 승인을 지어 줬지만 ​ 이번 R2 pod의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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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의 자율주행차 웨이모가 핸들과 페달, 백미러 등을 모두 갖춘 채 자율주행 서비스를 재공하는 것과는 사뭇 대조적입니다.고 ​(물론 웨이 모는 택시의 역할이지만)​ ​ 물론 그렇다고 미국 교통부에서 R2 pod를 완전히 믿고 풀어 준 것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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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신 R2 pod에 대해서 통상보다 더 많은 관리와 감독을 하게 요구했다고 ​ 하나리에에 모든 충돌 사건 관련 정보를 정부에 보고! 게다가 하나방 운행 정보도 정기적으로 보고하도록 했습니다. 즉 시대의 흐름을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례적으로 승인을 해 주었지만, 대신 관리, 감독은 철저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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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양 공식적으로 도로 주행 통과된 신경은 R2를 이용하고 텍사스 주 휴스턴 지상에서 ​ 식당 이쟈싱 식료품점에서 대가족에 피자나 식료품 등을 배송하는 방안이라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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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만 보고 작은 기업만 이용하는 게 아닐까. 는 견해가 나오기도 하는데 얼마 전 월마트가 뉴로와 파트너십을 맺고 식료품 테스트 배달에 나서겠다고 밝혔고, 여기에 세계적인 피자 기업 도미노피자도 뉴로와 협력해 자율주행 피자 배달을 시작하는 방안이래요.부르르


    "글을 쓰는데 피자를 먹고 싶어졌어요.w"세계 주요 시장, 소식 체인 등이 협력하는 것은 뉴로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한다는 것이다.!?​ 뉴로 또 이 때문에 R2의 첫반의 도로 운행 시험에 쟈싱 설 생각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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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에서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1반 도로를 달린 sound식과 식료품을 ​ 배달하는 풍경이 급속히 1상으로 자리 잡을 확률이 높아진 것입니다...물론 아직 사람이 직접 대면하고 배달하기에 많이 익숙해지고 있고, 이점도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가끔 이런 자동 운전의 배송 차량이 점점 대체되는 기분이 드는 건 사실이다.​


    만약 우리 본인이니까 배달배송 서비스에 이런 차량의 사용이 일반화된다면...?


    배달 부문에서 대규모 인력감축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큰 반발이 예상된다는 게 제 소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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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의 경우는 국토의 크기 자체가 매우 크고 여기에 인건비도 비교적 비싸기 때문에 자율주행 배송차가 상당한 장점이 있군요.​​​...​​


    ​ ​ 물론 이러한 이해 관계가 합치되며 급속히 보급이 된다고 해도 ​ 것~2년 안에 완전히 도로의 풍경을 바꿀 수 없다고 임니다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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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든지 약 하나 0년부터 20년 정도가 지난 미래에는 도로의 모습이 달라지게 보이지만 ​, 과연 그 때 우리는 어떤 삶을 살고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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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처럼 찬란한 도시에 자동차가 난무하는 세계에서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물론 이건 제 희망사항일 뿐이고 그때 가봐야 알겠지만요.


    ​​​


    사실 오랜만에 쓴 과학 문장이었는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 자신의 바이러스도 정말 심하지만 건강에 유의하세요. 내가 사는 대구는 지금 난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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