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제 가까운 동네의원에서 고혈압, 당뇨병 관리 꼼꼼하게 받을 수 있어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3:33

    >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멀리 상급병원까지 가지 않아도 동네 병원에서 고혈압, 당뇨병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1차 의료의 만성 질환 관리 사업 덕분입니다.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병원을 하나, 공모하고 사업을 실시하고 있어 이번에 2차 공모를 통해서 3개 지상을 선정해 슴니다. 타스 개미와 함께 1차 의료의 만성 질환 관리 사업의 진행 과정을 지켜보며 향후 사업 확대에 대한 이야기도 확인하세요.


    >


    사업방향:1차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포괄적인 만성질환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기존 의원급의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간 연계 통합모형을 개발하고 제도화를 추진합니다.▶ 고혈압 ∙, 당뇨병의 등록 관리 사업('07~)의원 급 만성 질환 관리제('12~), 지상 사회 일차 의료 모델 사업('14~), 만성 질환 관리의 수가 시범 사업('16~)기존의 4개 사업을 단계적 통합 추진 ​


    >


    대상 환자:의원급 의료 기관을 이용하는 고혈압·당뇨병 환자(건강 보험 가입자 피부양자 및 의료 급여 수급권자)참조 기관:육지 의사회가 육지 내 20개 이상의 의원을 모집하고 신청 ​ 서비스 그럭저럭 모형:① 환자 등록 → ② 관리 계획 수립 → ③ 환자 관리(모니터링, 샌더 소), 서비스 제휴·조정, 교육 등)→ ④의 점검 및 평가 ​ 운영 모델:① 고장 의원 내 케어 코디네이터*고용 모델, ② 의사 직접 수행의 모델 안에서 참여 의원에서 선택하여 운영(관리 코디네이터:간호사, 영양사 면허증 소지자 ​ 수가:포괄 평가 및 의도 스리프료, 환자 관리료, 교육상 다소리료 책정, 수가 항목별, 환자 자신 붓다의 소리 하나 0퍼센트 ​ 1차 의료의 만성 질환 관리 통합 사업은 고장 의원의 만성 질환 관리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대학 병원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계속됩니다. 1차 의료의 만성 질환 관리 사업에 대한 영상에서 자세히 이에키울 확인하고 보세요.​


    >


    일차 의료의 만성 질환 관리 모델 사업 실시의 영토 2차 공모 결과 3개의 영토 시 ∙군 ∙구(937개 의원)을 선정했습니다. 이로써 하나 2차 공모 결과 총 58의 영토의 하나, 807개 의원이 선정되었는데요. 2월 하나 0일 기준 435개 의원에 하나만 4937명, 고혈압 ∙, 당뇨병 환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요.


    >


    복지부는 '지상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각 지상의사회로부터 제출받은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계획의 적정성, 지상연계기관의 확보 및 활용의도, 지상사회의 협력의도, 사업추진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시범사업 지상을 선정하였습니다.


    >


    이번에 선정된 31개 지면 소재 937개 의원이 2019년 2월 25한개(월)부터 하나, 의료의 만성 질환 관리 서비스를 실시합니다.시범사업에 참여한 의원은 국민건강증진개발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제공지침과 전산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관한 동영상을 활용하여 사전에 서비스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1. 한국 건강 증진 개발원(www.khealth.or.kr>2. 자료실>3. 지침/교육 자료)


    한 국민 건강 보험 공단(요양 기관 정보의 뜰 http://www.nhis.or.kr>2. 일차 만성 질환>3. 게시판>4. 자료실 또는 요양 기관 정보의 뜰 https://medicare.nhis.or.kr/portal/index.do>5. 게시판(게시 방안)


    >


    신규 토지의 시범 사업 참여를 위하고 20하나 9년 3월 51(화)부터 3월 221(금)까지 하나 81간 1차 의료의 만성 질환 관리 모델 사업의 3차 공모를 진행할 것이다. 3차 공모가 완료되면 4월 중 서비스를 실시할 의도입니다.​(시범 사업 평가 및 개선 계획 만들어 의원 급 만성 질환 관리제, 높은 혈압, 당뇨병의 등록 관리 사업 통합 모형 만들기 등 ​ 1차 의료의 만성 질환 관리 모델 사업을 통해서 국민이 가까운 곳에서 높은 혈압 ∙, 당뇨병을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게 보세요. 향후에도 신규사업에의 시범사업에의 참여를 한층 더 확대해, 보다 많은 분들이 만성 질환의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